zuke와 함께 사는 세상

소니, `온라인게임 현금거래사이트 만들겠다` 본문

스크랩

소니, `온라인게임 현금거래사이트 만들겠다`

foxfod 2005. 4. 22. 23:47
반응형
SMALL
소니, `온라인게임 현금거래사이트 만들겠다`
출처게임메카 4/21


소니가 미국의 ‘아이템베이’를 설립한다?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SOE)가 스테이션 익스체인지 사이트(The Station Exchange Site)를 설립, 에버퀘스트 2를 필두로 자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게임의 현금거래를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오는 6월 오픈할 예정인 이 사이트는 에버퀘스트 2 유료회원에 한해 캐릭터나 아이템, 게임내자금을 사고파는 것은 물론 교환까지 가능하다. SOE는 에버퀘스트 2의 현금거래활성화 추이를 지켜보고 게임의 숫자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는 지금껏 SOE가 약관을 통해 게임 내의 모든 물품이 `회사소유`라는 점을 강조해온 기존의 정책을 뒤집는 발표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SOE는 이베이나 야후 등의 경매사이트를 통해 현거래유저를 적발, 계정을 영구블록조치하는 등 강도 높은 단속을 펼쳐온 바 있다.


회사 측은 이같은 조치가 음지에서 암암리에 진행되어온 현금거래를 양지로 끌어올려 각종 사기 등의 문제점에서 자사의 유저를 보호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SOE의 존 스메들리 대표는 "미국에서의 온라인게임 현금거래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우리가 만드는 사이트는 단순히 SOE 유료회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 아닌 온라인게임 현거래의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OE의 발표를 전달한 현지 언론은 에버퀘스트 2를 비롯한 SOE 퍼블리싱 게임들의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것에 대한 일종의 ‘몸부림’으로 판단하고 있다. 게이머들 역시 지금까지의 정책과 상반되는 발표에 대한 반감이 차츰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지 미국에서의 현거래시장은 1억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이 중 에버퀘스트 등 SOE의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20% 정도로 파악된다고 SOE는 분석하고 있다.


에버퀘스트 2 이스트버전을 한국에 선보일 예정인 감마니아코리아 역시 SOE의 발표를 이행한다는 입장이다.


감마니아코리아의 장재우 PM은 “본사에서 구체적인 지시사항이 하달되면 국내에서도 게임내 현금거래를 지원할 용의가 있다”며 “국내에서는 특정업체에 외주를 주는 형태로 서비스지원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메카 윤주홍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