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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uke와 함께 사는 세상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로 가는 성공 로드맵 본문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로 가는 성공 로드맵 |
김윤호, 박준호, 황홍선 (지은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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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정가 - 판매가 - 16,000 원 할인폭 - 4,000 원 (20% off) 마일리지 - 3%(480원) 출고예상시간 : 24시간 이내 비비컴 2003년 4월 7일 / 500쪽 ISBN 89901851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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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리뷰 : 총 1개(모두보기), 상품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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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차세대 유망 비즈니스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콘텐츠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책이다. 현재의 시장 상황은 어떠한지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모바일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동종업체의 사례를 벤치마킹한다.
1부에서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개념과 국내외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고 2부에서는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비즈니스라 평가받고 있는 일본을 벤치마킹한다. 3부에서는 다시 우리나라로 눈을 돌려서 CP를 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업계 현황과 개발 전략에 대해서 살펴본다.
4부에서는 실제 이동통신사(SKT, KT, LG)별로 나누어 CP가 되려면 어떻게 제안서를 쓰고 준비해야하는지 살펴보고, 마지막 5부에서는 최근의 콘텐츠 유료화와 관련된 움직임에 대해서 서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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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개, 상품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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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뭄 끝에 단비..
리뷰어 : EZ-Navi
상품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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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모바일관련 서적을 찾으면 모바일 프로그래머를 위한 책은 많이 찾을 수 있는데 정작 기획자를 위한 책은 찾아 볼 수 없었다. 국내외 모바일 비즈니스의 현황과 전략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비교를 해놓은 데이타는 모바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들을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모바일 기획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초보자나 실무를 담당하는 본인에게도 마른 땅위의 단비처럼 답답한 정보의 갈증을 해결해주는 자양분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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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Part 1 무선인터넷
Chapter 1 무선인터넷 개요
1. 무선인터넷의 개념과 특징
2.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종류
3. 무선인터넷의 차별성
Chapter 2 무선인터넷 현황
1. 무선인터넷 현황
2. 무선인터넷의 국가별 동황
Part 2 일본의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
Chapter 3 일본의 모바일 콘텐츠 현황
1. 한일간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2. 무선인터넷 사용자 분석
3. 아이모드의 콘텐츠 사업 전략
Chapter 4 일본의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
1. 일본 모바일 비즈니스의 구조
2. 주요 모바일 콘텐츠 프로바이더
3. 멜로디 다운로드 서비스
Chapter 5 인덱스의 '연예의 신' 서비스
1. '연예의 신' 서비스 개요
2. 회사 소개
3. '연예의 신' 성공 스토리
Part 3 국내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
Chapter 6 국내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
1. 무선인터넷 이용현황
2.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현황
3.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의 수익모델
4. CP 비즈니스의 활성화 방안
Chapter 7 모바일 콘텐츠 사업자의 동향
1. 이동 통신사 동향
2. 모바일 CP 시장 동향
3. 주요 모바일 CP
Chapter 8 모바일 콘텐츠 개발 전략
1. 무선인터넷 사업 기회의 발굴
2. 무선인터넷 사업 기회의 평가
3. 고객이 원하는 모바일 서비스
4. 모바일 콘텐츠 개발 프로세스
Chapter 9 개인화된 모바일 마케팅
1. 모바일 거품의 붕괴
2. 모바일 시대의 이용자 파악 방법
3.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의 방향성
4. 성공의 키는 모바일 마케팅
5. 모바일과 매스의 효과적 마케팅 연동
Chapter 10 모바일게임 시장
1. 모바일게임 비즈니스
2. O사의 콘텐츠 비즈니스
3.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Part 4 이통사 CP 제안하기
Chapter 11 이통사 CP 제안하기
1. 네이트 제안 양식과 메뉴도
2. 메직엔 제안 양식과 메뉴도
3. 이지아이 제안 양식과 메뉴도
4. 아이코
5. 주요 제안서 샘플
Chapter 12 PDA 콘텐츠 제안
1. PDA의 개요
2. PDA 콘텐츠 현황
3. 이통사 제안 양식과 메뉴
Chapter 13 유선인터넷 CP 제안
1. 유선인터넷 콘텐츠 현황
2. 유선인터넷 CP 제안 절차
Part 5 모바일 컨텐츠 관련 이슈
Chapter 14 콘텐츠의 유료화
1. 국내외 콘텐츠 유료화 동향
2. 콘텐츠 유로화 실태
3. 기업의 콘텐츠 유료화 전략
Chapter 15 유무선 통합서비스
1. 유무선 통합서비스의 동향
2. 유무선 통합에 따른 기업의 대응 전략
Appendix 1 도코모의 아이모드용 CP 목록
Appendix 2 국내 무선솔루션 보유업체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