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fod 2004. 8. 19. 11:20
반응형
SMALL

드래곤 Gallery

가장 유서깊고 강력한 두 가지 원형이 결합된 최강의 몬스터. 그 두려운 원형의 정체는 새와 뱀이다. 자유이자 천향성이며 신에게로 날아드는새, 그리고 집착이자 지향성이며 땅 아래로 숨어드는뱀. 이 두가지 원형이 결합되어 나타난 드래곤은 동서 고금을 막론하고 가장 유명한 몬스터다. 보물의 보관자며 강탈자, 강력한 힘, 무한한 지식, 처녀의 약탈자, 영웅

엘프 Gallery

J.R.R 톨킨의 '반지의 지배자'의 엘프는 훤칠한 키와 잘 생긴 용모, 무한한 지식과 품위, 용기, 선을 추구하는 자이며 불사의 존재이다. 이들은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고상한 종족이며, 시와 노래를 사랑한다. 뾰족한 귀가 특징이다.

마녀

유럽 민담에 나오는 추하고 심술궂은 노파로 초자연적인 능력의 유무에 상관없이 마녀 짓을 한다.마녀들은 종종 마귀나 죽은자들과 같은 존재로 간주되었다.때로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으로 나타나기도 하는 서큐버스는 잠자는 남자와 성관계를 맺어 무시무시한 악몽을 꾸게 하고 남자를 탈진시켜 버리는 마녀라고 한다.대 부분의 전승에서는 다산을 가로막는 존재로 나오지만 마녀를 원시적 자연 여신의 한 잔재로 보는 학자들도 있다

드워프

엘프는 드워프의 형제인가@_@ 프 짜돌림난쟁이. J.R.R 톨킨이 확립한 모습에 따르면 드워프는 발라이자 위대한 대장장이인 아올레가 만들어낸 종족이며, 엘프들에 이어 대지를 걷게된 종족이다. 타고난 대장장이 이며 건축가이자 석공이며, 세공품 제조자이자, 광부로서 손재주가 필요한 모든일에 능통하다. 키는작고 보석에 대한 탐욕이 많다.

오크 Gallery

오크는 군사를 거느리며 인간이 사는 마을을 습격하는 몬스터 이다. 오크는 돼지의 얼굴에다 인간의 모습을 한 몬스터로 되어 있다. 오크는 인간과 같은 무기와 방어도구를 가지고 있지만 지능은 별로 높지 않다. 따라서 마법을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오크는 사악한 존재로 알려져 있지만,게중에는 인간과 함께 생활하는 것도 있다. 일부는 인간과 오크의 혼혈인 하프오크로 되어 있다.

좀비 Gallery

언데드 몬스터 중에서는 유명한 것이 이 좀비이다. 좀비란 시체에 악의 힘을 불어넣어 움직이게 한 몬스터인데, 시체는 굳이 인간이 아니어도 상관없다. 예를 들어 드래곤의 시체에 악의 힘을 불어넣으면 드래곤 좀비가 되는 것이다. 좀비는 움직임이 느린 특징이 있다. 따라서 민첩한 공격으로 상대에게 대미지를 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통증을 느끼지 않으므로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 집요하게 공격해 온다. 좀비를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움직일 수 없도록 분해시키는 방법밖에 없다. 또 좀비는 언데드 몬스터이므로 디스펠로 퇴치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밴시

밴시는 아일랜드, 스코틀랜드에 전해져 내려오는 여자 요정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날개 달린 천사라기 보다는 흐릿하게밖에 보이지 않는 유령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다. 아일랜드의 전설에서 밴시는 그 집에 사람이 죽었을 때 혹은 사람이 죽은 후에 나타나 그 죽음을 슬퍼하며 슬피 운다고 한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경우도 있다. 뭔가 원한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 죽었을 때, 그것을 보고 기뻐서 우는 경우도 있는 것이다. 몬스터로 취급되는 밴시는 언데드 몬스터에 가까운 느낌으로 등장한다. 공격방법으로는 한기에 의한 것과 우는 소리에 의한 것이 있다. 마법에 걸린 무기가 없으면 밴시에게 상처를 입힐 수가 없다

발로그

역사적인 유래가 없는 몬스터이지만 유럽에서는 매우 유명한 몬스터이다. 왜냐하면 D&D 세계의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J.R.R. 톨킨 원작의 '반지의 지배자'에 등장하는 몬스터이기 때문이다. 이미 소설로도 발로그의 무서움은 익히 알려져 있다. 날개를 달고 있으며 눈은 빨갛게 타고 있고 좌우에 회초리를 들고 있다. 신장은 5미터 가까이 되며 날개를 이용하여 날 수가 있다. 발로그는 악마를 이미지로 만들어진 몬스터이므로 당연히 인간을 증오하는 존재이다. 발로그는 지능이 높아 마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골치아픈 존재라고 할 수 있다

버서커

몬스터가 아니라 사람이다. 직역을 하면 광폭한 전사가 된다. 즉, 오로지 싸움만을 생각하는 파이터를 말한다. 싸우는 데 능숙하므로 같은 무기라도 상대방에게 보통 이상의 대미지를 가할 수 있고, 공포심이 없으므로 아무리 불리한 상황이라도 도망가지 않고 최후까지 싸운다.

데몬

데몬은 원래 신이었다. 데몬은 전투에 있어서 실패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무기에 의한 공격으로 대미지를 입는 경우는 거의 없다. 반대로 데몬이 무기를 사용해 공격해 오는 경우도 적다. 데몬은 주로 마법을 사용하여 공격한다. 사악한 신이라고 말해지는 것처럼 사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에 대해서는 가차없이 공격해 온다.

도플겡어

생긴 것은 인간의 모습과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인간과 만나면 그 인간과 똑같은 모습으로 변한다. 도플겡어는 쓰러뜨린 상대를 대신하여 파티에 참가하기도 하므로 조심해야 하는 몬스터로 여겨진다. 복수로 출현하는 경우도 있다.

하피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된 이 몬스터는 다른 몬스터 만큼 강력하지는 않다. 상반신은 여성, 하반신은 독수리(대형)인 하피는 매우 불결하다고 한다. 공격할 때는 독수리의 다리로 바위를 집어 올려 상공에서 떨어뜨리거나 손에 들고 있는 조잡한 무기(뼈, 단검)나 독수리의 발톱 등으로 습격한다.

리치

리치는 언데드 몬스터이다. 언데드 몬스터 중에서도 특히나 상당히 강하다. 일반 시체가 살아돌아온 것이 좀비라면 이 리치는 마법사나 승려 등 마법을 사용하는 자가 살아돌아온 것이다. 따라서 언데드 몬스터임에도 불구하고 리치는 마법을 사용한다. 원래의 시체가 수준 높은 마법사였다면 그것이 살아돌아온 리치도 파이어 볼 등의 수준 높은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리치는 언데드 몬스터이므로 접촉하게 되면 마비등의 대미지를 입을 수가 있다. 이것을 쓰러뜨리려면 보통의 무기로는 절대로 안된다. 마법이 걸린 무기나 성스러운 무기, 즉 은으로 만든 무기가 아니면 대미지를 입힐 수 없다. 서식장소는 다른 언데드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던전 등의 어두운 장소이다

머맨

머맨이란 남자 인어를 가리킨다.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물고기인 인어의 모습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궁정 군소신 이었던 트리튼의 이미지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바다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으므로 물 속에서의 싸움에 강하다는 것 외에 인어의 공격능력은 인간과 거의 다를 바가 없다. 선량한 몬스터라는 이미지가 강하므로 머맨(머메이드)이 판타지 속에 악역으로 등장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샐러맨더

샐러맨더라는 도마뱀은 흥분하면 몸의 모공에서 우유 같은 액체가 나온다. 동면중인 샐러맨더가 자고 있는 나무를 난로에 지피면 샐러맨더는 몸을 지키기 위해 몸에서 액체를 내보내 활활 타는 불길 속에서 잠시 동안 살아 있게 된다. 샐러맨더의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불을 마음대로 다룰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불을 붙이는 것뿐만 아니라 불을 끄는 것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그밖에도 샐러맨더는 포세이돈이 가지고 있는 삼지창 등 창 계통의 무기를 사용한다. 이 무기로 공격할 때는 무기의 대미지에 샐러맨더가 가진 열의 대미지가 더해지므로 매우 강력한 효과가 있다. 방어력도 매우 뛰어나므로 샐러맨더에게 대미지를 가하기 위해서는 마법이 걸린 무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된다. 마법에 대한 방어능력도 매우 높아 불, 마음 등의 마법은 전혀 효과가 없다. 유일하게 효과가 있는 마법은 얼음 계통의 마법이다.

트롤

트롤은 인간보다 2배 정도 더 크다. 피부는 바위처럼 딱딱하며 단시간에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트롤의 공격방법은 주로 2개의 길고 예리한 발톱과 어금니가 난 입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곤봉 정도의 무기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법을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지능은 없지만, 동족끼리 대화를 나눌 정도의 지능은 가지고 있다.

뱀파이어

뱀파이어란 흡혈귀를 말한다. 뱀파이어는 인간의 시체가 움직이는 몬스터이므로 당연히 언데드 몬스터이다. 뱀파이어는 인간의 피를 빨아 먹고 사는 몬스터이다. 뱀파이어에게 피를 빨린 사람은 일단 죽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뱀파이어가 되어 소생한다. 이렇게 해서 뱀파이어는 차례 차례 혈맥을 늘려가는 것이다. 뱀파이어는 인간의 피를 빨아먹음으로써 몇 백년, 아니 그 이상 동안 살해되지 않는 한 계속해서 살 수가 있다. 장기간 계속해서 살기 때문에 뱀파이어의 지식 수준은 높으며 강력한 마법도 사용할 수 있다. 보통의 뱀파이어가 사용하는 마법은 자신의 모습을 박쥐나 늑대로 변하게 하는 것과 인간, 특히 이성을 매료시키는 것으로 변하게 만드는 것이다. 뱀파이어에게는 몇 가지 약점이 있다. 가장 잘 알려진 것으로는 햇빛에 약하다는 사실이다. 햇빛에 노출되면 뱀파이어의 몸은 타버린다. 그밖에 마늘 냄새가 나면 접근하지 못하며 십자가를 두려워한다는 특징이 있다. 언데드 몬스터라고 해도 인간과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으므로 쉽게 알아 보기가 힘들다.

와이번

플라잉 몬스터 중에서도 '난다'라는 이미지가 가장 잘 어울리는 몬스터이다. 앞 발이 없는 드래곤의 모습을 하고 있다. 크기는 드래곤보다 훨씬 작다. 드래곤과 다른 점은 앞 발이 없다는 것 외에 브레스(불이나 물을 뿜어낸다)를 뿜지 않으며 지능이 낮아 회화능력이 없다는 점 등이다. 성격이 난폭하여 눈 앞에 있는 것이 선인이든 악인이든 가리지 않고 어금니와 긴 꼬리로 공격해 온다. 브레스 대신에 어금니에 독이 있으므로 접근전을 할 때는 매우 조심해야 한다. 드래곤이 사는 곳 같은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지만, 드래곤과 공존하는 것은 아니다. 몸 크기는 드래곤에 가깝지만, 대부분이 대형 말 정도의 크기이다.

출저 : http://fairelf.x-y.net/

반응형
LIST